IT/Etc

윈도우(인터넷) 창 항상 위 고정하기

김투지 2017. 2. 15. 15:13
반응형

윈도우(인터넷) 창 항상 위 고정하기


하나의 모니터에 두 개의 화면을 보려면 알트 탭이나, 창 조절로 두 개의 실행 화면을 봅니다.

게임 화면 위에 인터넷 창을 볼때, 장문 내용을 보고 기록할 때 알트탭이나 창 조절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항상 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항상 위는 다수의 실행 화면 중에서 하나의 실행 화면이 항상 위에서 화면이 보입니다.

국내 개발자가 Always on top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블로그에서 배포합니다.

http://blog.naver.com/yk9424/150007507010


블러그에 보면 2006년도 8월에 작성된 글이네요, 놀랍습니다.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면 오른쪽 하단에 작업 표시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령어도 간단하게 만들어 놨네요.


실행 화면에서 명령어


항상 위로 Shift + F2


항상 위로 해지 Shift + F3


하나의 프로그램 화면을 선택하고 항상 위로 명령어(시프트 + 에프2)를 눌러주면 실행이 됩니다.

항상 위로 해지는 시프트+ 에프3을 누르면 해지됩니다.

적은 용량과 간편한 실행, 저한테는 여러모로 사용할 때가 많네요.

이상으로 Always on top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