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obile Game

포켓몬고 2세대 업데이트 및 추가 내용

김투지 2017. 2. 18. 15:16
반응형

포켓몬고 2세대 업데이트 및 추가 내용

포켓몬go 17일 목요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포켓몬go 열기가 식지 않고 있는데요, 주위 공원에 둘러보면 포켓몬고 유저들이 꽤 많습니다.

걷기 운동과 게임 조합이 적절해 보이긴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포켓몬, 2세대 포켓몬, 진화, 특별한 도구 얻기 위해 앞으로 유저들의 러닝은 계속 될 것 같아요.

생각지도 못한 빠른 업데이트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업데이트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배틀, 거래가 어떤 식으로 업데이트 될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저는 26랩, 도감은 248 중에서 161잡았으며, 173발견 했네요.

이번 주말 공원에서 살도 뺄 겸, 러닝 좀 해야 겠습니다. ㅎㅎ


업데이트 추가 내용

80마리 이상의 포켓몬이 추가 되었습니다.

생김새가 재미있는 몬스터들이 많네요.


포켓몬 암, 수가 다른 포켓몬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외형으로도 알 수 있는 포켓몬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마자용 입술이 다르네요.ㅎㅎ



포켓몬들 중에서 더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도 있습니다.
진화시 특별한 도구가 필요한 것도 있으며, 특별한 도구는 포켓 스톱에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사탕도 문제지만, 특별한 도구를 얻기 위해 꾸준히 움직여야겠네요.

진화시 특별한도구가 추가적으로 필요한 포켓몬들

특별한 도구

추가 진화

용의 비늘 (Dragon Scale)

시드라 < 킹드라

태양의 돌 (Sun Stone)

냄새꼬 < 아르코, 해너츠 < 해루미

왕의 징표석 (King's Rock)

수륙챙이 < 왕구리, 야돈 < 야돈킹

메탈코트 (Metal coat)

롱스톤 < 강철톤, 스라크 < 핫삼

업그레이드 (UPgrade)

폴리곤 < 폴리곤2


이브이 추가 진화 기존 3가지로 물 불 번개에서 암흑, 염동력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닉네임 변경해주면 에브이는 Sakura, 블래키는 Tamao 1회만 가능합니다.

20회 랜덤으로 이브이를 진화해본 결과 에브이, 블래키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확률이 낮은 건지, 다른 공식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포켓몬 포획 중 포켓몬의 다양한 움직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상하좌우로 움직입니다.


포켓몬 포획 중 화면에서 열매와 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나열매와, 파인열매가 추가되었습니다.

나나열매는 움직임을 느리게, 파인열매는 포획 성공시 사탕 양을 두 배로 늘려줍니다.


아바타 꾸미기 의상, BGM이 추가 되었습니다.


밸런스 조정

체육관 공격/방어형 스킬 조정으로 순위도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타가 공속이 낮아졌습니다. 빠른 공속이 없으니 밸런스 조정이 얼추 되는 거 같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체력도 낮은 후딘은 평타로 스킬 모으다가 힘도 못 써보고 끝납니다.

개인적으로 공속 빠른 시원한 맛이 없으니 좀 답답한 감이 있네요.

(22일 공속 적용 패치 다시 했네요.)

이상으로 포켓몬go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반응형